스토리텔링과 호스피탈리티 전략(戰略) instance(사례) 분석-키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0 18:59
본문
Download : 스토리텔링과 호스피탈리티 전략 사례 분석-키엘.docx
創業(창업)주와 CEO스토리, 제품탄생 스토리, 소비자 전설과 직원영웅 스토리 4가지 요소를 고루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이러한 스토리를 소비자들이 오감으로 느낄 수 있도록 통합적으로 구성하고 있었습니다. 즉 상대방에게 알리고자 하는 바를 재미있고 생생한 이야기로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행위이다.
스토리텔링의 5가지 요소로는 첫째,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힘(=열정)이다. 고가의 제품이 더 빛나 보이는 백화점 명품 화장품 코너에서 저렴한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2-30대 여성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키엘은 광고를 하지 않는 브랜드로 유명한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세계에서 신뢰받는 키엘의 저력은 바로 歷史(역사)에 기반한 지속적인 스토리텔링 strategy에 있습니다. 둘째, 주인공(=영웅)이다.
…(drop)
스토리텔링과,호스피탈리티,전략,사례,키엘,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다. 이렇듯 특별한 광고 없이도 한국에서 뉴욕 브랜드가 신뢰받고 자리잡는 것을 가능하게 한 strategy에 대해 分析해 보았습니다. 이야기를 통해서 주는 깨달음은 직접 경험한 것만큼 큰 감정적인 변화를 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전달할 때 중요한 포인트(키 메시지)가 될 수 있다아 마지막으로 변화는 영웅을 등장시켜 장애를 극복하고 깨달음을 줌으로서 세상과 사고의 변화를 가져오는 요소이다.
스토리텔링과 호스피탈리티 전략(戰略) instance(사례) 분석-키엘
스토리텔링과 호스피탈리티 전략 사례 분석-키엘 , 스토리텔링과 호스피탈리티 전략 사례 분석-키엘경영경제레포트 , 스토리텔링과 호스피탈리티 전략 사례 키엘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Download : 스토리텔링과 호스피탈리티 전략 사례 분석-키엘.docx( 24 )






스토리텔링과 호스피탈리티 전략(戰略) instance(사례) 분석-키엘
스토리텔링과 호스피탈리티 strategy 事例 分析: 키엘
선정이유
키엘은 1851년 뉴욕에서 만들어진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로서 무려 16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장수 브랜드입니다. 고난을 극복하기까지의 이야기는 생동감을 주기 때문에 주인공만큼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아 넷째, 깨달음(교훈)이다.
스토리텔링이란
스토리(story) + 텔링(telling)`의 합성어로서 말 그대로 `이야기하다`라는 의미를 지닌다. 자신이 어떤 사람에게 어떤 것을 어떻게 전달해야 할지, 또 그럼으로써 얻을 수 있는 것에 대해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 創業(창업)주와 CEO스토리, 제품탄생 스토리, 소비자 전설과 직원영웅 스토리 4가지 요소를 고루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이러한 스토리를 소비자들이 오감으로 느낄 수 있도록 통합적으로 구성하고 있었습니다. 고가의 제품이 더 빛나 보이는 백화점 명품 화장품 코너에서 저렴한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2-30대 여성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키엘은 광고를 하지 않는 브랜드로 유명한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세계에서 신뢰받는 키엘의 저력은 바로 歷史(역사)에 기반한 지속적인 스토리텔링 strategy에 있습니다.
스토리텔링이란
스토리(story) + 텔링(telling)`의 합성어로서 말 그대로...
스토리텔링과 호스피탈리티 strategy 事例 分析: 키엘
선정이유
키엘은 1851년 뉴욕에서 만들어진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로서 무려 16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장수 브랜드입니다. 이렇듯 특별한 광고 없이도 한국에서 뉴욕 브랜드가 신뢰받고 자리잡는 것을 가능하게 한 strategy에 대해 分析해 보았습니다. 이야기에 몰입할 수 있게 해주는 주인공은 청중으로 하여금 감정에 동조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스토리텔링의 요소라고 할 수 있다아 셋째, 장애물(=악당)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