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의류, 자동차, 전자제품 중 한 제품을 선정하여, 해당 제품의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선정, 포지셔닝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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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7 0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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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적시장 marketing 은 크게 3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 特性(특성)에는 나이/성별/소득이 기준이 되는 인구통계적 特性(특성), 거주지역/기후/고객 밀집도가 기준이 되는 지리적 特性(특성), 세 층(상류, 중류, 하류)으로 나뉘어지며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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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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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의류, 자동차, 전자제품 중 한 제품을 선정하여, 해당 제품의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선정, 포지셔닝을 각 단계별로 설명(explanation)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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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의류, 자동차, 전자제품 중 한 제품을 선정하여, 해당 제품의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선정, 포지셔닝을 각 단계별로 설명(explanation)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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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선정
포지셔닝
의류시장세분화
최근 들어 기업들의 marketing 형태는 달라지고 있습니다. 표적시장 marketing 이란 고객이 원하는 것을 기준으로 시장을 나누어 그 나누어진 시장에 맞는, 그 시장의 욕구에 부흥할 수 있는 marketing 을 조합해 개발하고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줄여서 STP戰略이라고 합니다. 첫 번째, 시장을 서로 다른 욕구와 구매행동 등의 特性(특성)으로 나누어 구매자를 구분하는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와 두 번째, 각각의 세분시장의 매력을 평가하여 진입 가능한 하나 또는 그 이상의 시장을 선정하는 단계인 Targeting (표적시장 선정), 세 번째, 자사의 제품을 경쟁적 우위를 가질 수 있는 곳에 위치시키고 각 표적시장에 맞는 marketing 을 선정하여 적절히 섞어내 새로운 marketing 을 개발 연구하는 Positioning 포지셔닝 이렇게 나눌 수 있습니다. 그 어떤 기업도 시장의 모든 고객을 만족시킬 수는 없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욕구와 편익이 모두 다르고 판매자의 자원과 능력은 한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시장을 세분화 할 때 크게 인구 개인적 特性(특성), 소비자 행동적 特性(특성)이 분류의 기준이 됩니다. 과거에는 제품의 다양성을 위한 대량 marketing 이었다면 현재는 그와 반대적 성격을 띠는 표적시장 marketing 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 표적시장 marketing 이란 많은 종류의 욕구를 가진 거대한 시장에서 내가 제공하는 것을 판매하는 것 보다 거대한 시장을 分析(분석)하여 나누고 내가 가지고 있는 물건을 필요한 시장에 판매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라는 점을 이용한 marketing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