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시장세분화와 포지셔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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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7 17:2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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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측정(measurement)할 수 있고, 쉽게 observation할 수 있어야 한다. 높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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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마케팅]시장세분화와 포지셔닝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다.
소비자행동과의 관련성 적 다.
? 시장세분화 변수의 종류
1. 지리적 변수 지역, 인구밀도, 도시의 크기, 기후
2. 인구통계적 변수 나이, 성별, 가족규모, 가족수명주기, 소득, 직업
교육수준, 종교
3. 심리分析(분석)적 변수 사회계층, 생활양식, 개성
4. 행태적 변수 추구하는 편익, 사용량, 제품에 대한 태도
상표애호도, 상품구매단계, 가격에 대한 민감도
? 행태적 변수와 일반적 변수의 평가
세분화기준이 세분화변수
갖추어야 할 요건 일반적 변수 행태적 변수
측정(measurement)가능성 /observation가능성 상대적으로 높다.”
시장세분화와 포지셔닝
시장세분화
시
장
의
이
질
성
소
비
자
지
향
세분화변수 선정 요건
(1) 소비자들의 행동과 관련이 있어야 한다.
(3) 생겨난 세분시장 하나하나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
[마케팅]시장세분화와 포지셔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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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세분화
- 배경
: 대중marketing 비슷한 제품, 비슷한 가격 가격경쟁심화
- 槪念
“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란 한 기업이 시장을 일정한
기준에 따라서 몇 개의 동질적인 소비자집단으로 나누는 것을
말한다.
접근가능성 상대적으로 높다 상대적으로 낮다. 상대적으로 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