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l.co.kr 고은의만인보 > will4 | will.co.kr report

고은의만인보 > will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will4

고은의만인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12:46

본문




Download : 고은의만인보.hwp




고은의만인보 , 고은의만인보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고은의만인보
열심히 준비 하였습니다.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Download : 고은의만인보.hwp( 52 )



고은의만인보

순서





열심히 준비 하였습니다.
만일 살아서 나간다면 지나간 삶의 구비에서 마주친 이들을 시로써 되살리고 싶다는 간절한 소망은 그로부터 6년 뒤에야 실현된다 그 사이 시인은 고문으로 만신창이가 된 몸으로 군법회의에서 종신형을 선고받은 뒤 사면, 석방되며 결혼하고 자식을 본다. 손바닥만한 창 하나 없이 사방이 벽으로 막혀 있는 그 무덤과 같은 방에서 그의 의식은 옛일의 회고와 추억을 탈출구로 삼았다. ꡒ막말로 말해 내가 이 세상에 와서 알게 된 사람들에 대한 노래의 집결ꡓ이…(투비컨티뉴드 )

고은의만인보_hwp_01.gif 고은의만인보_hwp_02.gif 고은의만인보_hwp_03.gif
다. 그해 5월17일 자정을 기해 발효된 비상계엄 전국확대 조처와 동시에 체포된 시인은 김재규가 사형 직전까지 머물렀던 방에 갇혀 자신을 향해 다가오는 운명의 발자국 소리를 하릴없이 기다리고 있던 참이었다.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고은(63)씨는 연작시 <만인보(萬人譜)>를 1980년 여름 남한산성 육군교도소 제7호 특별감방에서 구상했다.
ꡒ우리 모두 화살이 되어/온몸으로 가자/허공 뚫고/온몸으로 가자/가서는 돌아오지 말자/박혀서/박힌 아픔과 함께 썩어서 돌아오지 말자ꡓ(`화살` 제1연)고 선동했던 그가 80년 5월 광주를 통과하면서 <만인보>의 세계로 나아간 것은 하나의 놀라움이었다.
전체 6,75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will.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