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유아 교육의 중요성과의 의 및 유아교육사상가의 교육사상 / 유아 교육의 중요성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0 09:17본문
Download : 유아교육의 중요성과 의의 및 유아교육사상가의 교육사상.hwp
유아기가 인간의 발달단계 중 지적·정서적·신체적인 모든 분야의 형성에 가장 중요한 시기라는 학설이 일반화됨에 따라 유아교육에 대한 관심이 점차 고조되어 근래에 와서는 국가정책으로 이를 뒷받침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유아들이 어떤 형태로든 형식적인 교육을 받고 있다아 그러나 어느 단계의 교육도 마찬가지이지만 특히 유아기에는 의도적으로 가르치고 교육하는 것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생활 자체가 유아에게 인지되고 effect(영향) 을 끼치는 것이므로, 무엇보다 심신이 건강하게 발달할 수 있는 環境(환경)을 마련하여 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전염병이나 세균의 침입을 방지하기 위하여 갓난아기가 있으니 외인의 출입을 금한다는 표지일 뿐만 아니라 숯을 달...
유아교육의 중요성과 의의 및 유아교육사상가의 교육사상 1. 유아교육의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인문사회 유아 교육의 중요성과의 의 및 유아교육사상가의 교육사상 / 유아 교육의 중요성과
다.
Download : 유아교육의 중요성과 의의 및 유아교육사상가의 교육사상.hwp( 79 )
설명
유아교육의 중요성과 의의 및 유아교육사상가의 교육사상 1. 유아교육의 ...





[인문사회] 유아 교육의 중요성과의 의 및 유아교육사상가의 교육사상 / 유아 교육의 중요성과
유아교육의 중요성과 의의 및 유아교육사상가의 교육사상 . 유아교육의 정의 유아교육은 인간발달단계의 유아기인 출생에서부터 만 6세까지에 해당하는 교육으로, 유아기는 다시 세분하여 출생에서 10일 정도까지의 신생아기, 출생 10일 정도에서 만 1세까지의 영아기, 만 1세부터 6세까지의 유아기로 나누어질 수 있으나, 넓은 의미로는 이 시기를 모두 포함한다. 특히 전통시대에는 영아기의 사망률이 높았으므로 삼칠일·백일·첫돌을 次例(차례)次例(차례) 무사히 넘기는 것이 최상의 과제課題로 생각되었다. 유아교육은 크게 나누어 가정교육·사회교육 등의 비형식적 교육과 유아원·유치원 등의 형식적 교육으로 구분할 수 있다아 종전에는 유아교육이라 하면 취학전 교육으로 유치원과 같은 제도적 교육만을 주로 일컬어왔으나, 근래에 와서는 비형식적 교육인 가정교육·사회교육에 있어서의 유아교육에 관한 중요성이 대두되어 유아교육의 중요한 범주로 포함하고 있다아 (1) 비형식적 유아교육 ) 영아기의 교육 영아기는 출생에서 만 1세까지의 젖먹이는 시기를 말한다. 따라서 아기와 산모를 보호하기 위한 여러 가지 의학적·위생적인 처리가 전통적인 영아교육의 기본지침이었다고 할 수 있다아 아이가 출산되면 대문에 금줄을 치고 남아이면 고추와 숯, 여아이면 솔잎과 숯을 달아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