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l.co.kr 외식업 경영의 성공조건과 경영자의 자세 > will7 | will.co.kr report

외식업 경영의 성공조건과 경영자의 자세 > will7

본문 바로가기

will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외식업 경영의 성공조건과 경영자의 자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4 06:34

본문




Download : 외식업 경영의 성공조건과 경영자의 자세.hwp




최근에는 구제역·광우병 물결의 움직임 의 여파로 수많은 외식점포가 폐점하였고, 지금 이 시간에도 문을 닫고 있는 점포의 수가 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IMF로 인해 발생한 수많은 실업자들이 식당을 創業함으로써 외식업 점포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외식점포의 증가와 폐점은 장기적인 계획 및 노하우 없이 진출한 결과이다.
이러한 分析결과를 통하여 볼 때 이제 외식산업은 경영주의 경험이나 감각에 의해 업체를 경영할 수 없는 치열한 경쟁시대에 놓여있으며, 외식점포 경영이 “맛만 좋으면 된다”는 구시대적 발상만으로는 생존이 어려운 environment이 되었다는 것을 우리는 인식하여야 한다. 특히 신규 진출 외식업체들이 인력 및 인재부족으로 인한 무분별한 스카웃, 무리한 점포의 확장 등으로 임금상승과 점포 임대료 상승으로 외식업체 경영구조의 악화를 초래하였으며, 이의 결과 경쟁력 상실로 폐점하는 점포가 증가하게 되었다.


외식업%20경영의%20성공조건과%20경영자의%20자세_hwp_01.gif 외식업%20경영의%20성공조건과%20경영자의%20자세_hwp_02.gif 외식업%20경영의%20성공조건과%20경영자의%20자세_hwp_03.gif 외식업%20경영의%20성공조건과%20경영자의%20자세_hwp_04.gif 외식업%20경영의%20성공조건과%20경영자의%20자세_hwp_05.gif 외식업%20경영의%20성공조건과%20경영자의%20자세_hwp_06.gif

다. 그러나 1990년대 중반이후의 국내경기 불황과 IMF로 인하여 국민소득의 감소와 중산층의 격감을 초래하였다.,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1. 외식업 경영의 성공조건 및 경영자의 자세

2. 성공조건 Ⅰ: 외식업 서비스 철학의 확립

3. 성공조건 Ⅱ: 고객만족을 위한 외식업 서비스 경영전략(strategy)

4. 성공조건 Ⅲ: 외식기업 서비스culture의 시스템화

5. 성공조건 Ⅳ: 외식업 서비스 품질의 discrimination화




우리 나라의 외식산업은 1970년대 말에 태동하여 1990년대 중반까지 양적 팽창을 거듭하였다.
우리 나라 외식산업은 과잉 공급 형태의 시장구조에 극도로 축소화된 소 상권의 특색을 나타내고 있다 1999년 기준으로 우리 나라 산업인구(15세 이상 65세 미만)는 2,900만명으로 이를 550,000 외식점포수로 나누면, 외식점포별 산업인구는 약 53명에 달하고 있다 이는 결국 산업인구 2,900만 명이 매일 외식을 해도 외식점포별 平均(평균) 53명의 고객이 이용한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다 산업인구 전체가 월 平均(평균) 4회 외식한다고 가정했을 때 외식점포별 1일 확보 가능 平均(평균)고객수는 약 7명(2,900만명×4회÷550,000점포×30일)에 달하고 있는 실정이다.외식업경영의_성공조건 , 외식업 경영의 성공조건과 경영자의 자세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Download : 외식업 경영의 성공조건과 경영자의 자세.hwp( 50 )





외식업 경영의 성공조건과 경영자의 자세
순서

외식업경영의_성공조건
외식업의 경영 성공조건에 관련되어 정리(整理) 하였고 경영자의 적절한 자세에 관련되어 조사하였습니다.
우리 나라 외식산업의 역싸가 짧아서 그런지 외식산업이 무엇이며, 왜 이 산업이 중요하고, 어떻게 이 산업을 경영 및 육성할 것인지에 대한 연구가 다른 산업에 비해 부족한 것으…(투비컨티뉴드 )



외식업의 경영 성공조건에 대해서 정리하였고 경영자의 적절한 자세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will.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wil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