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영어수업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4 02:06
본문
Download : 중학생 영어수업안.hwp
교육심리송영주 , 중학생 영어수업안사범교육레포트 ,
교육심리송영주
설명
순서
I. 서 론
II. 영시를 활용한 수업方案
1. 시를 활용한 직독직해법
2. 이미지 그리기
III. 결 론
I. 서 론
제7차 교육과정이 개정되면서 영어 과목의 교육 방향이 의사소통 능력의 방향으로 바뀌었고, 문학을 통한 영어 교육의 피료썽도 높아졌다. 말하자면 한 문장을 두 번 읽게 되는 셈이다. 더군다나 어순이 다르기에 설령 두 번을 읽는다 하더라도 그 의미를 이해하지 못하는 학생들도 많다.중학생 영어수업안
중학생의 영어수업안으로서 영시를 이용한 수업대책입니다. 시는 adolescent(청소년)기의 정서를 풍부하게 하고 감정을 순화시키므로, 정서교육과 영어교육을 위해 adolescent(청소년)을 위한 영시 학습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따 영어교과서에 수록되어 있는 많은 시들이 일반적인 기능문과 다를 바 없이 읽고쓰기 해석하는 식의 수업으로 학생들에게 전달된다면, 이것은 학생들의 정서를 풍부하게 해 줄 수 있는 기회를 상실하는 것이며 시가 교과서에 수록된 의미 또한 상실하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선택된 시를 직독직해법을 이용하여 읽게 되면 학생들이 한 문장을 두 번 읽게 되는 부담을 덜어주게 되고, 아무리 긴 문장이 나오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그 의미를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시를 활용하게 되면 일차적인 독해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省略)
Download : 중학생 영어수업안.hwp( 25 )
다. 왜냐하면 아무리 문학적으로 우수한 시라고 하더라도 학생들의 수준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교사나 학생 모두에게 힘든 해결해야할문제가 되기 때문일것이다 특히 영시는 영어의 기본적인 어순을 따르지 않는 경우가 많고 심지어는 어순을 완전히 무시하는 경우도 있따 즉, 시적허용을 어느 정도까지 학생들에게 紹介(소개)해야할지를 고려해야한다는 뜻이다.
II. 영시를 활용한 수업方案
1. 시를 활용한 직독직해법
영어와 한국어의 많은 차이점들 중의 하나는 어순이다. 영어를 해석하기 위해서 많은 학생들은 한 문장을 끝까지 읽어본 후 다시 한 단어씩 문장을 분석한다.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중학생의 영어수업안으로서 영시를 이용한 수업방안입니다. 영시를 수업에 활용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영어권 文化(문화)에 대한 배경지식을 전달하고, 시가 가진 문학적 특징들을 바탕으로 단지 읽고쓰기 해석하는 것이 아니라 감상을 할 수 있도록 하여 정서적 함양을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된다.
시를 영어수업에 활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그 난이도를 고려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