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l.co.kr CPI란 무엇인가? > will6 | will.co.kr report

CPI란 무엇인가? > will6

본문 바로가기

will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CPI란 무엇인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0 03:06

본문




Download : CPI란 무엇인가.hwp





따라서 기업의 실체를 경영이념에 맞추어 정립시키고, 그 실체 및 경영 이념을 시각적 요소에 대입시키며 시각언어를 통해 강력하게 표현하여 형성된 기업의 올바른 품격 및 이미지를 기업의 경영전략(戰略) 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것이 CIP 도입 목적이다.

6. CIP의 적용 요소는 어떠한 것인가
1) 디자인의 적용
2) 디자인의 외적인 요소

7. CIP의 실체 시스템
1) 기본편(Basic System)
(1) 심볼마크
(2) 로고타입
(3) 전용색상
(4) 전용서체
(5) 캐릭터
(6) 마스코트
(7) 시그니춰
2) 응용편(Application System)
(1) 사무집기 및 서식류
(2) 기본 요소 및 보조 요소 디자인

8. 내가 생각하는 앞으로의 CIP의 change(변화)양상
1) 오감을 살리는 디자인이 유행할 것이다. 이렇게 다수의 조직, 다수의 인원이 복합적 기능과 활동을 하고 있는 기업의 품격과 이미지를 기업경영 目標(목표)에 맞추에 형성시켜 기업경영 및 마켓에 활용하고자 하는 것이 CIP의 기본 이념이다.
순서


설명

CPI란 무엇인가?


1. 定義(정이)

2. history

3. CIP의 도입 장점(長點)
1) marketing 측면
2) 매네지먼트(관리) 측면
3) 회사의 CIP 도입 당위성

4. CIP도입은 어떤 결과 를 가져오는가
1) 기업의 외부결과
2) 기업 내부의 결과

5. CIP의 결과 적인 도입 운영 방법
1) 전문적인 팀을 구성한다.
4) 결과 적인 시행을 위하여 관리부서 및 전문 관리 요원을 확보하여야 한다.
2) 정적이기 보다는 동적인 디자인이 유행할 것이다.
2) 톱 매니지먼트와 직접적으로 상대할 수 있어야 한다.

1. 定義(정이)
인간 개개인 모두는 지식의 양, 재산의 양, 직업, 지위, 성격 등 눈에 보이지 않는 실체적 요소와 얼굴 모양, 체격, 의상 장신구 등 외모로 나타나는 시각적 요소를 갖고 있으며, 이 두 가지 요소가 어우러져 인간의 품격은 인간의 각가지 활동에 절대적 effect을 주게 된다된다.
3) 심벌이 없어지고 워드마크의 흐름이 강하게 나타나게 될 것이다.
※Corporate: 기업 / Identity: 동일성, 주체성

2. history
로위(R. Loewy) 등의 디자이너에 의해 1930년경에 제창된 CI는 그동안 사회환경의 change(변화)에 따라 발전을 거듭해서 오늘날에 이르고 있따 인더스트리얼 디자인(Industrial Design), 코퍼리트 디자인(Corporate Design), 코퍼리트 룩(Corporate Look), 하우스 스타일(House Style), 스페시픽 디자인(Specific Design), 디자인 폴리시(Design Policy), 비쥬얼 아이덴티피케이션(Visual IDentification), 데코마스(DECIMAS : Desing Coordination as a Management Strategy) 등의 여러가지 명칭으로 불리기도 하는데, CI를 의식적이고 계획적인 경영활동의 일환으로 도입한 기업은…(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CPI란 무엇인가.hwp( 40 )





,경영경제,레포트

기업발전을위한CIP도입의필요성

CPI란%20무엇인가_hwp_01.gif CPI란%20무엇인가_hwp_02.gif CPI란%20무엇인가_hwp_03.gif CPI란%20무엇인가_hwp_04.gif CPI란%20무엇인가_hwp_05.gif CPI란%20무엇인가_hwp_06.gif
기업발전을위한CIP도입의필요성 , CPI란 무엇인가?경영경제레포트 ,



다.
3) 모든 시각적 요소의 CIP 대입이 필요하다.
5) 충분한 연구기간과 비용을 지출해야 한다.
기업에 있어서도 기업의 규모, 경영철학, 기업활동, 상품의 질 등 눈에 보이지 않는 기업실체와 건물, 사무실, 장비, 간판, 유니폼, 서류나 명함 등 눈에 보이는 시각적 요소에 의하여 기업의 품격과 이미지가 형성되며, 이렇게 형성된 품격과 이미지는 기업의 활동 및 성장에 큰 effect을 준다.
Total 6,716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will.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wil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