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몰입 나를 넘어서는 힘 짐 퀵 book repor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8 11:33
본문
Download : 마지막 몰입.hwp
먼저 당장 할 수 있는 일부터 하고 보는 것과 한 번에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는 사실을 알고 절대 할 수 없다는 생각에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그것이다. 어떤 마라토너도 한 번에 42km를 걷는다는 생각으로 임하지 않는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자신의 한계를 규정하게 된다
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을 정리했습니다.
마라톤에 비유하면 전자는 당장 뗄 수 있는 한 걸음에 관심을 가지는 타입이고, 후자는 42.195km라는 전체 거리부터 생각해 스타트하기도 전에 압도당해 버리는 스타일이다. 경험상 문제를 앞에 두고 사람이 취하는 reaction 은 두 가지다. 세계 최고의 마라토너도 한 걸음에 42km를 걸을 수는 없다. 원제는 ‘Limitless’이다.
Download : 마지막 몰입.hwp( 11 )
마지막 몰입 나를 넘어서는 힘 짐 퀵 book report
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을 요점했습니다. 그런데 그것이 가치 있는 일인지 모르겠다면서 아무것도 안 하게 되는 경우도 많은 것 같다. 한 걸음씩 걸어서 해낸다는 여유로운 마음으로 다가가면 그것은 한계가 아니라 시간문제로 바뀌게 된다 저자도 조언하듯이 일단 스타트해야 한다. 전자, 후자 모두 그런 선택을 하는 입장에서 보면 나름 있음직한 선택이다.
글자 모양(바탕글,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그런데 그 한계란, 한 번에 한다는 전제 하에서 만들어진 한계다. 물론 그것이 가치있는 일이라면 말이다. 한계를 넘어서라는 의미다. 한 번에 해야 한다는 생각이 머릿속에 가득한 이상, 누구라도 그 무시무시한 거리에 압도당하고 할 수 없다는 생각에 이르는 것은 논리적 귀결이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바탕글,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설명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마지막몰입독후감,마지막몰입감상문,마지막몰입독후감상문
순서
다. 달리 표현하면 스스로 자신의 한계를 규정하지 말라는 것이다.